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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신구조문 대비표

현행
개정안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무법인 혜움(이하 "회사")가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더낸세금(이하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무법인 혜움(이하 "회사")이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 및 PC 온라인 상으로 회사에게 납부 등을 포함한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를 위임하고, 그 업무 수행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의 집합을 말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 위임을 비롯한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신설)
제 2조 용어의 정의, 서비스 범위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 및 PC 등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회사에게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 경리 업무,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업무를 위임하고, 그 업무 수행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의 집합을 말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호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어, 회사는 모바일 및 PC 등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통합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무대리업무"에는 세무사법에 따라 세무사 및 세무법인이 수행 가능한 직무, 경정청구를 통해 누락된 공제, 세제혜택을 찾고 환급해주는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명칭을 "더낸세금"이라 하되, 회사는 본 서비스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세무 관련 상담 서비스가 포함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는 매출 및 매입 관리, 거래처 관리, 세금 조회 및 납부, 계좌 조회, 송금, 인증서 관리, 증명서 및 서식 관리, 인사 관리, 세무 관리, 대시보드 기타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하는 경리 업무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명칭을 "알프레드"라 하되, 회사는 본 서비스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가 포함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사와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 위임을 비롯한 별도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에 따라서 서비스를 제공하되, 보다 구체적이고 개별화된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 시 이 약관을 전제로 한 별도의 위임계약 등을 이용자와 사이에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새로운 기능의 적용, 기타 회사의 업무상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서비스 제공자의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신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현행과 같음)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4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신설)
4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위해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 정책 등”)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 등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서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상관례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등(신설)
제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등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을 통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들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본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광고를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본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본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료의 결제 등(신설)
제6조 이용료의 결제 등 회사는 이용료가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 제공 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상세 정보, 개별 이용료의 상세 내역과 결제 방법 등은 회사가 개별 운영 정책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내에서 상세하게 고지 및 안내합니다. 이용료는 카드 결제, 간편 결제(토스, 카카오 페이 등), 계좌이체 등의 방법 중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결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이용자가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적법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료가 부과되는 개별 유료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개별 약관, 운영 정책 등을 통해 따른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이용료 결제,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니다.
제7조 구독 서비스(신설)
제7조 구독 서비스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일부 서비스를 서비스의 종류, 옵션, 구독 요금(구독료 등 그 명칭을 불문합니다), 이용 기간, 기타 세부 조건 등(이하 “구독 조건”)을 정하여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독 서비스의 구독 조건에 관한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구독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결제 화면 등에 게시하거나, 개별 운영 정책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본 조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와의 개별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으로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 제2호, 제3호, 제5호 등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로서, 회사와 구독 서비스 구독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구독 서비스 구독계약에 대한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서비스 내에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청약철회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시험 사용을 위한 무료평가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제8조 서비스의 중단 (현행과 같음)
제5조 서비스 해지 및 자격 상실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전화나 전자우편을 통해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 신청의 처리 여부는 회원이 서비스 로그인을 시도하였을 때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가입 신청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__ (신설) __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 본 약관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9조 서비스 해지 및 자격 상실 (현행과 같음) •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관련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노출 횟수 및 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