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 개정안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무법인 혜움(이하 "회사")가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더낸세금(이하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무법인 혜움(이하 "회사")이 고객(이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 및 PC 온라인 상으로 회사에게 납부 등을 포함한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를 위임하고, 그 업무 수행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의 집합을 말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 위임을 비롯한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신설) | 제 2조 용어의 정의, 서비스 범위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 및 PC 등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회사에게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 경리 업무,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업무를 위임하고, 그 업무 수행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의 집합을 말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호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어, 회사는 모바일 및 PC 등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통합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무대리업무"에는 세무사법에 따라 세무사 및 세무법인이 수행 가능한 직무, 경정청구를 통해 누락된 공제, 세제혜택을 찾고 환급해주는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명칭을 "더낸세금"이라 하되, 회사는 본 서비스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세무 관련 상담 서비스가 포함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는 매출 및 매입 관리, 거래처 관리, 세금 조회 및 납부, 계좌 조회, 송금, 인증서 관리, 증명서 및 서식 관리, 인사 관리, 세무 관리, 대시보드 기타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하는 경리 업무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의 명칭을 "알프레드"라 하되, 회사는 본 서비스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가 포함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사와 세무대리업무, 고용지원금 신청 업무 위임을 비롯한 별도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에 따라서 서비스를 제공하되, 보다 구체적이고 개별화된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 시 이 약관을 전제로 한 별도의 위임계약 등을 이용자와 사이에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새로운 기능의 적용, 기타 회사의 업무상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서비스 제공자의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신설) |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현행과 같음)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신설) |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위해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 정책 등”)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 등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서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상관례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등(신설) | 제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등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을 통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들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본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또는 제휴사의 광고를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본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본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
제6조 이용료의 결제 등(신설) | 제6조 이용료의 결제 등
회사는 이용료가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 제공 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상세 정보, 개별 이용료의 상세 내역과 결제 방법 등은 회사가 개별 운영 정책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내에서 상세하게 고지 및 안내합니다. 이용료는 카드 결제, 간편 결제(토스, 카카오 페이 등), 계좌이체 등의 방법 중 회사가 구현하여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결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이용자가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적법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료가 부과되는 개별 유료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개별 약관, 운영 정책 등을 통해 따른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이용료 결제,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니다. |
제7조 구독 서비스(신설) | 제7조 구독 서비스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일부 서비스를 서비스의 종류, 옵션, 구독 요금(구독료 등 그 명칭을 불문합니다), 이용 기간, 기타 세부 조건 등(이하 “구독 조건”)을 정하여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독 서비스의 구독 조건에 관한 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구독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결제 화면 등에 게시하거나, 개별 운영 정책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본 조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와의 개별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으로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 제2호, 제3호, 제5호 등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로서, 회사와 구독 서비스 구독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구독 서비스 구독계약에 대한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서비스 내에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청약철회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시험 사용을 위한 무료평가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4조 서비스의 중단 | 제8조 서비스의 중단
(현행과 같음) |
제5조 서비스 해지 및 자격 상실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전화나 전자우편을 통해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 신청의 처리 여부는 회원이 서비스 로그인을 시도하였을 때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가입 신청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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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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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 본 약관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제9조 서비스 해지 및 자격 상실
(현행과 같음)
•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관련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노출 횟수 및 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본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에서 명시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